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전국 최초 글로벌미디어체험관'모두愛뜰' 개관

  • 작성일2024-11-04
  • 작성자김희진
  • 조회수43
첨부파일

광양시 가족센터가 전국 244개소 가족센터중 최초로 ‘글로벌 미디어 체험관’ 을 개관했다.


11월1(금) 15시 전국 244개소 가족센터 중 최초 글로벌미디어체험관'모두愛뜰'이 포스코 후원으로  광양시가족센터 2층에 개관을 했습니다.

광양시 가족센터 4층에서 열린 ‘모두애(愛)뜰’ 글로벌미디어체험관 개관 기념행사는 정인화 광양시장, 정상경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김성홍 청암대학교 총장직무대행, 허광양 광양고 교장, 정병관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 시민 15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건냈습니다.
개관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한국 전통북춤과 결혼이민자들의 전통무용이 선보여 축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고, 개관 선포식과 글로벌미디어체험관 조성 경과보고 후 광양시민의 문화다양성 이해증진을 위해 ‘모두愛뜰’을 조성한 광양제철소와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는 광양시에 감사패 전달식이 이어졌습니다.

시민들은 베트남, 중국, 일본, 필리핀, 한국 등 총 5개국의 미디어아트 및 인터렉션을 체험하고 큰 공감을 보였으며 레고세계랜드마크, 포토존, 플레이존, 월드마트자판기, 대형굿즈존 등의 전시를 관람했습니다. 특히 교육·문화체험으로 색동나무 다문화인형극과 오리기니 요리체험(일본), 맞춤형 문화체험(중국 용만들기, 한국 자개거울)등 보고, 느끼며, 체험하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글로벌미디어체험관"모두애뜰'은  광양시민의 문화다양성 이해증진을 위한 멀티미디어 교육·문화체험 공간으로 앞으로 광양시가족센터는 글로벌미디어체험관 "모두愛뜰'을 통해 광양시의 성숙한 다문화사회정착을 꿈꿔봅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중마공동육아나눔터 10월 활동사진 입니다^^
다음글 송보6차 공동육아나눔터 10월 활동사진입니다